양평전원주택 새컨드하우스로 괜찮을까요?
양평전원주택|
새컨드하우스로 괜찮을까요?
<사진>양평 케이빌리지:눈내린 전원주택 모습.
안녕하세요! 케이빌리지입니다. 새해를 맞아서 여러가지 계획과 생각들이 많은 요즘입니다. 짧게는 단기목표도 있을 것이고 중장기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 은퇴이후의 삶, 또는 새컨드하우스 개념의 전원주택을 찾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부분에 대한 몇가지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전원주택을 생각할 때 귀촌의 개념이 아닌 여유로운 생활속에서 자연과 친화되고 주변의 근저 레져시설을 이용하면서 소중한 가족과의 전원생활을 생각합니다. 이것은, 텃밭개념의 직접 가볍게 담은 채소를 먹을 수 있을정도와 잘 가꾸어진 조경시설과 마치 카페같은 테라스, 정원 등을 생각해봅니다.
이와같은 전원생횔을 생각한다면, 역시나 서울 근교에서 가깝고 공기도 맑고 그런 지역에 위치해야겠죠. 가끔씩은 경전철이나 주변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그린라이프를 좀 만끽해도 좋지 않을까 싶어요. 그런 조건이 맞는 곳을 찾기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또 찾는다고 하더라도 비용적인 측면을 고려하지 않을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렇게 생각했던 조경시설, 텃밭,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건축된 전원주택을 새컨드하우스로 고려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어요. 양평 케이빌리지는 그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전에 충분히 검토하고 건축에 반영된 전원주택을 건축하여 현재 분양을 하고 있는데요. 그 세부적인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산중턱에 위치, 옹벽을 쌓아 하단엔 주착박스(장)를 넓게 시공하여 별장느낌을 주었습니다.
▶ 주택 후면에는 산을 끼고 있어서 청정한 분위기가 느껴지며, 탁트면 전면조망이 아름답습니다.
▶ 1층은 생활공간으로 거실과 주방을 세련되면서도 시원하게 설계하였습니다.
▶ 1층에 서재를 별도 두어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즐기고, 지식을 충전하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 2층에는 부부침실로 설계를 해서 전원생활이지만 프라이버시를 위한 공간을 설계했습니다.
▶ 1,2층 모두에는 테라스가 있어서 매운 운치있고, 카페같은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 주택 전면,측면엔 잔디밭 정원을 조성하여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하였습니다.
▶ 또한, 측면에 넓은 잔디밭에 한쪽에 작은 연못을 만들어 기품있는 정원을 조성하였습니다.
▶ 잔디밭 정원에는 텃밭을 조성해서 먹고 싶은 채소를 직접 재배하여 식탁에 오르도록 했습니다.
▶ 주택 하단의 주차박스는 튼튼한 시멘트옹벽으로 대형세단 2대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39.6㎡)
▶ 주차박스는 하나의 공간이므로 가구를 만들거나 다른 취미활동의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탁트인 전면 조망은 이곳 주민들이 살고 있는 마을이 바로 내려다보여서 외롭지 않고 독립적인 느낌을 줍니다.
▶ 2차선 지방도로와 인접하여 근저 레져시설이나 서울 쪽으로 외출할때도 접근성이 좋습니다.
▶ 지평역이 올 6월쯤 경전철로 들어오기 때문에 이용하기가 편합니다(차량이동시 약 7분거리)
이와같은 기본적인 컨셉과 지리적 위치가 상당히 좋은 양평 지역에 전원주택으로 건축되어 새컨드하우스를 찾는 분들이 원하시는 그런 분위기와 스타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좀더 자세한 시설과 근저 레져시설 등은 아래의 스토리보드를 통해서 알아보는 것이 훨씬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원주택:시설/편의시설 안내
<사진>양평전원주택:시설과 편의시설 등.
위의 스토리보드를 통해서 지금까지 살펴봤던 내용을 사진을 통해서 좀더 자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소비자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건축주가 직접 건축을 시설로, 들어가야할 모든 건축자재와 마감재를 정상적으로 사용하여 아주 튼튼하면서도 모던하고, 자연친화적인 전원주택을 만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변에는 골프장, 리조트, 낚시터 등을 이용하면서 혹시 있을지 모르는 시골생활의 무려함을 즐거운 여가활동으로도 승화시켜볼 수 있어서 너무 좋을 것입니다.